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7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 31
Tags 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해외선물로 노다지를 만나다

해외선물입문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기본 용어 본문

■ 해외선물/ㄴ 해외선물

해외선물입문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기본 용어

EZ스퀘어 노다지 2024. 6. 20. 00:57

안녕하세요. EZ스퀘어 노다지 매니저입니다!

해외선물 거래는 국내 주식 거래와는 다른 매력과 수익 가능성을 제공하지만 낯선 용어와 복잡한 시스템으로 인해 초보 투자자들에게 어려움을 줄 수 있는데요!

그래서 해외선물입문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기본 용어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해외선물거래란

해외선물거래는 미래 특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기로 약속하는 거래 방식을 말하는데요!

숏, 롱 포지션 두 방향에서 모두 거래할 수 있다는 양방향매매가 가장 큰 장점이랍니다.

뿐만 아니라, 레버리지도 적극 활용할 수 있고 EZ스퀘어의 경우, 증거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소액의 증거금부터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 거래소에 비해 부담없이 진행하실 수 있어요 :)

숏포지션과 롱포지션

 

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은 해외 선물 거래에서 자산 가격의 변동 방향에 대한 예측을 기반으로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 전략인데요!

롱 포지션은 "매수 포지션"이라고도 불리며, 특정 자산의 가격이 미래에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현재보다 높은 가격에 매수 계약을 체결한 후 실제 자산을 인도받지 않고 가격이 실제로 상승하면 이익을 얻는 전략을 말합니다.

반면, 숏 포지션은 "매도 포지션" 이라고도 불리며, 특정 자산의 가격이 미래에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현재보다 낮은 가격에 매도 계약을 체결한 후 실제 자산을 먼저 빌려 매도하고 나중에 더 낮은 가격에 실제 자산을 매수하여 인도하면 가격 하락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익을 얻는 전략을 말한답니다.

증거금&틱

증거금은 선물 거래를 위한 최소 예치금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! 증거금의 경우, 계약의 전체 가치의 일부 비율로 결정됩니다. 또한, 손실 위험을 방지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데요.

증거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:)

 

예를 들어 S&P 500 선물 1계약의 증거금이 10,000달러라고 가정할 때, 만약 S&P 500 지수가 10% 하락하면 1계약당 500달러의 손실을 보겠죠?

이때 10,000달러 이하의 손실만 발생하고, 10,000달러를 밑돌게 되면 마진콜이라는 것이 발생합니다.

또한, 틱 가치는 해외 선물 거래에서 선물 계약의 가격이 변동할 수 있는 최소 단위를 뜻한답니다.

마진콜

앞서 말씀드린대로, 유지 증거금 수준을 밑돌게 되면 증권사로부터 추가 자금을 납부하라는 요구를 의미하는 마진콜이라는 것이 발생하는데요!

 

만약, 마진콜에 응하지 못하면 포지션이 강제 청산될 수 있기 때문에 항시 대비하는 것이 좋답니다. EZ스퀘어는 손실 위험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80% 이하일 때 발생하게 됩니다.

 

스캘핑

스캘핑의 경우, 수십 초 또는 몇 분 단위로 매매를 반복하며 단기적인 가격 변동을 이용하여 수익을 얻는 전략을 말하는데요!

입문자의 경우, 다루기 굉장히 까다로울 수 있어 실전 경험과 관련 교육을 듣는 것을 권장드립니다.

저희 EZ스퀘어에서는 무료 모의투자와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니 해외선물거래를 본격적으로 알고 거래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문의주세요 :)

 

 

EZ스퀘어 노다지매니저

#해외선물 #해외선물거래소 #해외선물증권사 #이지스퀘어 #EZ스퀘어 #나스닥 #항셍

open.kakao.com

 

Comments